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1 23:00 해외축구 번리 VS 노리치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이번 분석은

번리 VS 노리치 입니다.

지금 시작합니다.

 

 

 

경기분석★★

 

 

번리는 브라이턴 원정에서 1-1로 비기며 공식경기 5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8월10일 소튼전 승(3-0)이래

오랜 기간 승전보를 울리지 못하고 있는 상황.

이번 홈경기를 통해 무승 사슬을 끊고자 공세적인 경기운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

FW반즈가 초반 4골로 호조를 유지중인 반면 FW우드, 로드리게스, 맥닐 등은 무득점으로 침묵 중에 있어

분발해줘야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경기력은 장기 슬럼프가 우려될 만큼 크게 나쁘지는 않다는 평가.

아스널(1-2), 울버햄턴(1-1), 리버풀(0-3)을 연달아 상대하는 등 최근 대진운이 좋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줘야 할듯.

MF드링크워터의 이번 주말 복귀는 불발에 그친 상태지만 MF 데푸어, 브레이디는 복귀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

MF구드문손의 출전여부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다. 

노리치 상대로는 2011-12 시즌 FA컵 1-4완패 이후 7년여 만에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노리치 시티는 홈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3-2로 침몰시키는 대이변을 일으켰다. 맨시티 수비진의 크고 작은 실수를 놓치지 않고 적시에 득점포를 터뜨린 것이 이변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는 평가.

홈에서는 뉴캐슬과 맨시티를 잡고 첼시(2-3) 상대로도 접전을 펼치는 등 챔피언십(2부) 시절의 강세를 고스란히 재현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단, 원정에서는 이와 반대로 2전 전패, 1득점 6실점으로 무기력한 모습을 일관하고 있는중.

맨시티전 당시에는 주력 멤버들의 부상 공백이 눈에 띄지 않았으나, 이번 주말에 이르러 경기력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도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그래도 초반 6골을 몰아치고 있는 주포 FW 푸키의 한방에는 변함없이 높은 기대를 줄 만하다. 번리 원정에선 2003-04 시즌의 5-3승리 후 내리 5연패를 기록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번리의 6:4 우세를 예상. 홈에서는 맨시티를 잡고 첼시와도 접전을 펼친 노리치지만 원정에선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 유의.

주력들 공백이 가볍지 않다는점.

번리의 무승 탈출의지등을 감안하면 홈 승을 예쌍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Tip★★★

 

번리승 추천

2.5기준 언오버-오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