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5 20:30 EPL 해외축구 브라이턴 VS 토트넘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브라이턴 VS 토트넘

 

 

경기분석

 

 

#브라이턴

첼시 원정에서 0-2로 패한 브라이턴. 개막전 승리 이후 6경기 3무3패로 무승의 늪에 빠진 상태다. 6경기동안 2득점 10실점으로 공격이 확 죽어버린 상태라는 것이 무엇보다 우려되는 부분. 주포 머레이의 부진이 심각하고 부상자 속출로 인한 전력누수도 경기력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FW 트로사르,이스퀴레도 MF 마치,프뢰퍼 DF 더피,발로군,베르나르도가 부상으로 인해 이탈한 상태라는 점에서 브라이턴 특유의 끈적한 홈에서의 팀 컬러도 빛이 바래고 있다.

 

#토트넘

원정에 나서는 토트넘. 주중 챔피언스리그 바이에른 뮌헨과의 홈경기에서 충격적인 2-7 패배를 당했다. 후반에는 수비가 완전히 집중력을 잃으면서 골을 헌납하는 모습. 최근 리그컵에서의 탈락 등 좋지 않은 팀 분위기를 수습하는 것이 시급해 보인다. MF 로 셀소,세세뇽의 부상에 DF 오리에가 출전정지로 결장해 측면수비에 대한 불안은 여전할 것으로 보여지고 주중 경기로 인한 체력적인 부담도 우려되는 부분. 다만 손흥민의 바이에른 뮌헨전 컨디션이 좋았다는 점. 브라이턴 상대로 최근 4경기 3승1무로 압도했다는 점은 그래도 기대해볼 수 있다.

 

 

 

경기예상

 

 

최근 6경기 3무3패의 브라이턴. 6경기동안 2득점에 그치며 주포 머레이의 부진과 공수에 걸친 부상 악재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토트넘이 바이에른 뮌헨에 2-7로 대패하는 충격을 맛봤지만 이번 경기를 치르고 A매치 휴식기에 들어갈 수 있다는 점. 브라이턴 상대로 강했던 것을 고려하면 그래도 토트넘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득점력 문제를 드러내며 6경기 무승에 빠진 브라이턴. 홈에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수비력을 보여준다는 점에서 체력적인 부담이 있는 토트넘이 승리하더라도 홈팀 기준 +1 핸디캡 극복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6경기째 승리가 없는 브라이턴이 홈에서 많은 수비숫자를 두고 역습을 노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득점 경기가 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