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6 21:00 라리가 해외축구 셀타비고 VS 빌바오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셀타비고 vs 빌바오

 

 

 

경기분석

 

 

#셀타비고

셀타 비고는 에이바르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리그 5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FW 미나, MF 하피냐, 데니스를 영입하며 중상위권 재도약이 기대됐으나, 현재까지의 모습은 매우 실망스러운 상황. 발렌시아전(1-0)에서만 기대치에 걸맞은 공격력을 발휘했을 뿐, 그 이후로는 침체 일로를 걷고 있는 모습이다. 다른 무엇보다 지난 시즌 내내 팀의 구세주 노릇을 했던 에이스 FW 아스파스의 부진이 뼈아픈 악재로 다가온다. 현재까지 7경기 무득점으로 침묵하고 있음은 물론, 특유의 드리블과 킬패스가 살아나지 않고 있다는 평이다. 설상가상으로 MF 하피냐는 부상을 당해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MF 데니스는 셀타로 건너와 잠재력을 터뜨리고 있는 추세지만 그것만으로 빌바오 제압이 가능할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빌바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승 1무 3패로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빌바오

아틀레틱 빌바오는 발렌시아와의 홈경기에서 답답한 공격을 반복한 끝에 0-1로 무릎을 꿇었다. 그 전까지 6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했으나, 발렌시아의 라인을 내려 버티는 수비를 제대로 공략하지 못했다는 평가. 부정확한 좌우 크로스를 남발했음은 물론, 이럴 때 중앙 지역에서 세밀한 플레이를 펼쳐줘야 할 FW 윌리암스-MF 무니아인마저 부진을 겪는 모습을 보이고 말았다. 빌바오가 좀 더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기 위해선 윌리암스가 지난 시즌의 폼을 되찾아줘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베냐트-DF 유리가 추가 이탈한 반면 MF 데 마르코스-DF 발렌시아가는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유리가 빠진 왼쪽 수비는 자연스레 발렌시아가가 책임질 예정이다. 셀타 원정에선 최근 3시즌 3-0 승, 1-3 패, 2-1 승으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에이스 아스파스 부진, 하피냐 부상 등 공격진의 악재들이 가볍지 않은 셀타다. 단, 빌바오 역시 원정경기에 대한 신뢰도가 높지 않으므로 무승부 가능성을 높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