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7 04:00 라리가 해외축구 바르셀로나 VS 세비야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바르셀로나 vs 세비야

 

 

 

 

경기분석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는 주중 챔스 홈경기에서 인테르 상대로 기분 좋은 2-1 역전승을 거뒀다. 인테르의 강한 압박, 거센 수비 저항에 가로막혀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최근 부진하던 FW 수아레스가 개인 능력으로 2골을 터뜨려 팀을 구해냈던 한 판이었다. 후반전에는 바르사다운 공격력을 선보인데다, FW 메시의 컨디션도 정상화되고 있어 이번 주말까지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FW 파티-DF 알바 역시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그 대신 DF 주니오르-랑글레가 부상 및 징계로 이탈한 상태지만 그 공백을 대체하는데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DF 토디보가 피케와 호흡을 맞추게 될 전망이다. 세비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4승 1패로 일방적인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세비야

세비야는 주중 유로파리그 홈경기에서 거의 2군을 가동했음에도 불구, 아포엘을 1-0으로 잡았다. 홈 공식경기 2연승과 함께 침체됐던 분위기를 반전시켜둔 상황. 지난 주말 소시에다드전(3-2) 경기내용이 요근래 가장 좋았다는 점, FW 놀리토 복귀 후 답답했던 공격에 숨통이 트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대로 상승세를 유지해나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단, 바르사 원정에서 상대를 괴롭힐 만한 수비력을 지녔는지 여부에는 의문부호가 남는다. 로페테기 감독 특유의 점유율 축구 또한 바르사 상대로는 먹혀들지 않을 우려감이 있다는 평이다. 일부 백업들을 명단 제외시켰을 뿐, 주력 멤버들 가운데 별다른 누수는 없다는 소식. 바르사 원정에선 11연패 포함, 2009-10 시즌 국왕컵 2-1 승리 후 오랜 기간 무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바르사의 6:4 우세를 예상. 최근 들어 공격력이 되살아난 세비야지만 바르사 원정에선 징크스를 떨쳐내지 못할 우려감이 크다. 수비 쪽의 불안요소도 여전한 만큼 메시-수아레스가 부활한 바르사 상대로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