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13 23:00 친선경기 해외축구 아르헨티나 VS 에콰도르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아르헨티나 vs 에콰도르

 

 

 

경기분석

 

 

#아르헨티나

독일과의 친선경기에서 후반 2골을 따라 잡으면서 2-2 무승부를 기록한 아르헨티나. 교체로 나온 FW 알라리오,오캄포스가 득점포를 가동했다. FW 메시,아게로 MF 디 마리아 등 기존 대표팀의 핵심들을 빼고 젊은 선수들 위주로 대표팀을 구성하면서 세대교체의 가능성을 확인해보고 있는 가운데 최근 3경기 1승2무로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 모습. 워낙 공격자원이 풍부하고 베테랑 DF 오타멘디가 후방에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어 메시가 빠진 공백에도 그리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에콰도르

원정에 나서는 에콰도르. 지난 A매치 2경기에서 페루,볼리비아를 모두 꺾었다. 하지만 아르헨티나와의 경기를 앞두고 주축 선수들이 대거 빠진 2진급 대표팀을 구성했다는 것이 문제. FW 볼라뇨스 MF 발렌시아,이바라,그루에조,마르티네즈 D 라미레즈,미나,아킬리에 GK 도밍게즈 등 대표팀 경험이 풍부한 기존 선수들 대신 A매치 출전 10경기 미만인 선수들 위주로 아르헨티나전에 나선다. 베테랑 FW 에네르 발렌시아가 합류하긴 했지만 아무래도 한계를 드러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경기예상

 

 

스페인 엘체에서 열리는 두 팀의 친선경기. 메시가 빠진 아르헨티나지만 세대교체의 주역이 될 주요 선수들이 모두 소집된 반면 에콰도르는 2진에 가까운 스쿼드로 아르헨티나전에 나선다. 공격진의 개인기량에서 차이가 특히 크게 난다는 점을 고려할 때 아르헨티나의 무난한 승리를 기대해볼 만하다.

핸디캡: 메시가 없는 아르헨티나지만 최근 3경기 1승2무로 흐름이 나쁘지 않고 젊은 공격수들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주축 선수들을 대거 제외한 에콰도르 상대로 -1 핸디캡 극복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언더오버: 아르헨티나의 공격력이 멕시코,독일전을 통해 올라오고 있는 가운데 주전들이 대거 빠진 에콰도르의 라인업을 고려하면 기준점 2.5 오버를 노려볼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