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15 18:30 KBO 국내야구 SK VS키움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SK vs 키움

 

경기분석

 

 

타선의 부진이 영패로 이어진 SK는 산체스를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9월 29일 한화 원정에서 7이닝 2안타 무실점의 완벽투로 승리를 거둔 산체스는 9월의 부진을 마지막에 극복해 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이번 시즌 키움 상대로 홈에서 6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는등 키움 상대로 강한 투수라는 점이 승부에 도움이 될수 있을듯. 특히 휴식이 충분할수록 좋은 투구를 해준다는 점에서 김광현의 뒤를 잇는 호투를 기대해도 좋을 레벨이다. 전날 경기에서 키움의 투수진을 전혀 공략하지 못하면서 11회까지 단 1점도 올리지 못한 SK의 타선은 시즌 막판의 부진이 그대로 이어졌다는 점이 너무나도 치명적이다. 이번 경기 역시 반등을 기대하기엔 매우 무리가 있을듯. 불펜이 마지막에 버티지 못한건 결국 SK라는 팀의 한계라고 보아야 한다. 피로도의 중첩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키움

연장 접전 끝에 기어코 승리를 따낸 키움은 최원태 카드로 연승에 도전한다. 준플레이오프 4차전에 선발로 나서 1이닝 6안타 4실점이라는 최악의 투구를 보여준 최원태는 9월의 호조가 한순간에 날아가 버렸다는 점이 상당히 치명적이다. 그나마 기대를 건다면 9월 20일 SK 원정에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이지만 과연 빠르게 회복할수 있을지는 조금 의문이다. 팀으로선 엄청난 기복의 화살표가 위로 향하길 바랄듯. 전날 경기에서 수많은 찬스를 날려버리다가 기어코 11회초에 3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키움의 타선은 SK보다 조금 더 나은 집중력과 타격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시리즈 내내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을것이다. 박병호의 부상 여부가 변수가 될 여지는 있는 편. 브리검 이후 5.2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충분히 칭찬받아 마땅하다. 그리고 이 불펜이 시리즈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경기예상

 

 

연장 접전의 승자는 결국 키움이었다. 특히 SK로선 시즌 막판의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이 극도로 치명적으로 작용할수 있는 상황. 산체스는 분명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지만 최원태의 투구 패턴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속죄투가 가능한 레벨이다. 무엇보다 경기 후반의 집중력은 확연히 키움이 우위에 있다. 뒷심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