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0 22:00 세리에 해외축구 삼프도리아 VS AS로마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삼프도리아 vs AS로마

 

 

 

경기분석

 

 

#삼프도리아

삼프도리아는 베로나 원정에서 0-2 충격패를 당하며 리그 3연패 수렁에 빠졌다. 결국 디 프란체스코 감독을 경질하고 백전노장 라니에리 감독을 소방수로 투입한 상황. 지난 시즌 로마를 위기로부터 구해냈던 라니에리 감독의 노련미를 떠올리면 차츰 반등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올 시즌 내내 제 기능을 하지 못했던 디 프란체스코 감독의 스리백 전술, 라인을 올려 공격하는 스타일을 버리고 실리적인 축구로 돌아설 예정이란 소식이다. 수비 쪽을 두텁게 구축한 뒤 FW 콸리아렐라의 한 방을 노리는 철퇴축구를 구사하게 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로마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AS로마

AS로마는 홈에서 칼리아리와 1-1로 비기며 챔스 존 진입에 실패했다. 현재 순위 5위, 4위 나폴리와 승점 1점 차로 초반 페이스는 무난해 보인다는 평가. 샤흐타르에서 건너온 폰세카 감독이 시즌 초반의 닥공 스타일을 버리고 공수 밸런스 안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과정에서 원정 경쟁력이 크게 올라왔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올 시즌 리그 원정경기 2승 1무로 현재까지 무패를 기록하고 있는 중. A매치 휴식기 동안 부상 회복에 전념한 FW 제코, 장기부상 후유증을 떨쳐낸 MF 페로티도 이번 주말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이다. 단, 제코의 경우 선발보다는 조커 출전이 유력해 보인다. 삼프 원정에선 최근 3시즌 2-3 패, 1-1 무, 1-0 승으로 5할 승률을 유지 중이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백전노장 라니에리 감독을 긴급 소방수로 투입한 삼프다. 수비 위주의 실리축구로 변신할 가능성이 높은데다, 로마 공격진도 100% 풀핏은 아닌 만큼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