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4 18:30 국내야구 KT VS SK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이번글은 KT vs SK 입니다.

 

 

 

경기분석★★

 

 

문상철의 결승타로 신승을 거둔 KT는 손동현(2승 3패 5.72)이 선발로 마운드에 오른다.

16일 LG와의 홈경기에서 4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바 있는 손동현은 선발로 등판했을 때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준 적 있다. 일단 2~3이닝은 확실히 막아줄 수있는 투수지만 변수가 있다면 5월 29일 SK원정에서의 0.2이닝 6실점 부진을 극복하는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기아의 투수진 상대로 단 2점을 올리는데 그친 KT의 타선은 비록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홈에서의 타격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는 점은 결코 기분 좋은 소식이 되지 못한다.

그나마 불펜의 무실점 정도가 위안이 될 듯.

 

 

비 때문에 밀린 경기가 쌓여가고 있는 SK는 산체스(16승 5패 2.72) 카드로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14일 두산과의 홈경기에서 5이닝 5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산체스는 최근 2경기 연속 5실점으로 부진을 거듭하는 중이다.

다행스러운 것은 휴식일이 충분하다는 점이지만 부진의 시작이 KT원정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마냥 웃을수는 없을 것이다. 금요일 경기에서 최원태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SK의 타선은 9월 중반 이후 급격하게 타격감이 엉망이 되어간다는 점이 최대의 문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정이라고 해도 이 문제는 쉽게 고쳐지지 않을 듯.

그나마 불펜만이 유일하게 제 역할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양팀 모두 최근 공격력에 있어서 심대한 문제를 겪고 있는 중이다.

이는 이번 경기의 중요 변수가 될 수 있는 부분 현 시점에서 손동현과 산체스 모두 어느 정도 기대치를 가질수 있는 투수임에는 틀림없다. 그러나 최근 산체스의 투구는 상당히 흔들리고 있고 그 시작이 KT 원정이라는 점이 의미심장이다.

상성에서 앞선 KT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Tip★★★

 

 

손동현과 산체스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결국 KT가 리드를 잡고 결국 승리를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3:2내외의 접전이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