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30 03:45 세리에 해외축구 AC밀란 VS 피오렌티나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AC밀란 vs 피오렌티나

 

 

 

경기분석

 

 

AC밀란은 주중 토리노 원정에서 전반전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채 1-2 역전패를 당했다. 경기 초반부터 라인을 올려 과감히 미드필드를 장악하는 모습을 보였으나, 후반 들어 급격한 체력 저하를 드러내며 허무하게 패하고 만 상황. 2연승 뒤 2연패를 기록한 끝에 13위까지 추락한 상태다. 심지어 2승을 거둔 경기조차 내용은 졸전이었던 만큼 잠파올로 감독이 경질 위기로 몰렸다는 소식이다. 이번 홈경기 패배 시 곧바로 결단을 내리게 될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MF 파케타는 이번 경기 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출전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는 소식. GK 레이나는 토리노전 도중 벤치에서 퇴장을 당해 결장이 불가피해졌다. FW 레앙의 고군분투가 눈부신 반면 PK로만 2골을 넣는데 그치고 있는 주포 FW 피옹테크는 분발이 절실히 요구된다. 피오렌티나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1무 1패로 우위를 점하고 있다.

 

 

피오렌티나는 주중 삼프도리아와의 홈경기에서 2-1로 승리, 지난 시즌 후반기부터 이어져 온 리그 18경기 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래도 올 시즌 초반 경기력은 꾸준히 괜찮았다는 평가. 바이에른 뮌헨에서 건너온 노장 MF 리베리가 에이스급 존재감을 뽐내고 있을 뿐 아니라, FW 키에사까지 덩달아 폼이 올라오며 공격적으로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리베리-키에사를 투톱으로 앞세운 몬텔라 감독의 3-5-2 전술이 빠른 속도로 완성단계에 도달한 듯한 모습이다. 이대로 상승세를 지속할 가능성이 높을 듯.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밀란 시절 대실패를 맛봤던 몬텔라 감독은 전 소속팀 상대로 부메랑을 겨눌 예정이다. 밀란 원정에선 최근 3시즌 1-2 패, 1-5 패, 1-0 승으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예상

 

 

원정팀 피오렌티나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가투소 감독 시절 이상으로 답답한 경기력을 반복 중인 밀란이다. 주중 토리노전 전반전에 그나마 나아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90분 기준으로 밀란다운 경기력을 보여준 적은 올 시즌 들어 한 차례도 없었다. 피오렌티나의 승리와 함께 잠파올로 감독이 경질될 가능성을 높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