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23:45 에리디비지 해외축구 페예노르트 VS 트벤테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페예노르트 vs 트벤테

 

 

 

경기분석

 

 

 

페예노르트는 주중 알크마르와의 홈경기에서 0-3으로 무너지며 공식경기 3연속 무승의 늪에 빠졌다. 새 감독 스탐 휘하에서 빠르게 팀을 재정비하는데 실패하고 있다는 평가. 판 브롱크호스트 감독 시절의 바르셀로나식 공격축구를 버리고 압박축구로의 변신을 시도 중이지만 현재까지 보여준 완성도는 실망스럽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지난 시즌 16골을 넣었던 FW 판 페르시의 은퇴 공백을 제대로 메우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문제다. 설상가상으로 FW 외르겐센에 이어 MF 페흐마저 부상으로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다음 주 유로파리그 일정이 포르투와의 홈경기로 비교적 험난하다는 점도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그래도 트벤테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7연승을 기록하는 등 일방적인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트벤테는 헤라클레스와의 홈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3으로 패배, 6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비록 안방에서 시즌 첫패의 멍에를 뒤집어쓰긴 했지만 후반전에 맹추격을 펼치는 모습은 충분히 인상 깊었다는 평가. 변함없는 재정난으로 인해 스타급 선수를 영입하지 못했음에도 불구, 유망주들이 팀을 하드캐리하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다만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 FW 아이토르(리그 4골), 감바 오사카 출신 FW 나카무라(리그 3골) 등의 꾸준한 활약을 장담할 수 없어 앞으로의 행보에는 다소간 의문부호가 남는다. 수비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징계로 헤라클레스전에 결장했던 나카무라는 복귀를 신고할 예정이다. 페예노르트 원정에선 2013-14 시즌의 4-1 대승 이후 내리 4연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페예노르트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스탐 감독 휘하에서 초반 부진이 깊어지고 있는 페예노르트다. 다음 주 유로파리그 일정에 대한 부담, 트벤테의 초반 상승세 등을 감안하면 홈 승을 장담할 수 없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