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4 01:55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CSKA 모스크바 vs 에스파뇰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CSKA 모스크바 vs 에스파뇰

 

 

 

경기분석

 

 

#CSKA 모스크바

CSKA 모스크바는 루도고레츠 원정에서 1-5 대참사를 당하며 최악의 조별 라운드 스타트를 끊었다. 상당 수 주력들이 부상으로 빠졌다고는 하나, 수비적으로 지나치게 허술한 모습을 보였다는 평가. 그래도 홈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그 직후 리그-컵 3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태이기도 하다. 루도고레츠전 결장이 불가피했던 MF 시구르드손-DF 사릴리야는 복귀해 있다는 소식. 반면 MF 자고에프, 에프레모프, DF 바신, 셴니코프 등은 여전히 부상 중이다. 공격진에는 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주전 3명이 빠져 있는 수비진의 상처는 가볍지 않다고 봐야 할 듯. 20세 신성 DF 디베프를 비롯한 백업들의 두 어깨가 무거워질 전망이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1승 2무 2패로 부진을 겪고 있지만 포르투, 리옹, 아스널 등을 상대했다는 점을 감안해 줄 필요가 있다.

 

 

#에스파뇰

에스파뇰은 조 최약체로 분류되는 페렌츠바로시와의 홈경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 실망스런 복귀 신고식을 치렀다. 2006-07 시즌 당시 발베르데 감독(현 바르셀로나) 휘하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이후 13년 만에 본선 무대로 돌아왔으나, 그 의욕 만큼 활기 찬 경기력을 선보이진 못했다는 평가. 계속되는 초반 부진과 함께 가예고 감독이 경질될 뻔했다가 다시 지휘봉을 잡는 등 구단 안팎 분위기도 매우 어수선해 보인다. 일단 이번 경기까진 팀을 이끈다는 소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나우두가 추가 이탈한 반면 우측 공격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DF 코시아는 원정 명단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전해졌다. 리그 18위로 강등권까지 추락해 있는 만큼 주중 유로파 원정에 주전들을 풀가동하진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동대회 본선 원정경기는 2006-07 시즌 브레멘전(2-1) 이후 이번 경기가 13년 만이다.

 

 

 

경기예상

 

 

홈팀 C.모스크바의 6:4 우세를 예상. 시즌 초반 부진과 함께 가예고 감독이 경질 위기로 몰려 있는 에스파뇰이다. 일부 주력들이 빠졌다는 점, 답답한 공격력 등을 감안하면 러시아 원정에서 이변은 어렵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