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4 01:55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알크마르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알크마르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경기분석

 

 

#알크마르

알크마르는 파르티잔과의 원정 첫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이번 홈경기 승점 획득 시 무난한 초반 행보를 이어갈 수 있을 전망이다. 5년 간 팀을 이끌어 온 판 덴 브롬 감독이 팀을 떠났음에도 불구, 슬로트 감독 휘하에서 기존 조직력을 유지하며 순항 흐름을 지속 중이라는 평가. 특히 FW 이드리시-보아두-스텡스 스리톱의 스피드 및 역동성은 유럽무대에 내놓아도 크게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이번 경기서도 맨유 수비진에 커다란 위협감을 가져다주게 될 듯. DF 스벤손이 지난 경기 퇴장으로 결장이 불가피한 상태지만 그 외 전력누수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1승 1무 3패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참고로 이번 경기는 알크마르의 홈구장 보수 문제로 인해 같은 네덜란드 도시 덴하흐에서 펼쳐진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아스타나와의 홈경기에서 답답한 모습을 보인 끝에 1-0 진땀승을 거뒀다. 경기내용 면에서는 무난히 우위를 점했으나, 골 결정력 부족이 여러모로 아쉬움을 남겼던 한 판이었다. 아스널과의 리그전(1-1)을 주말이 아닌 월요일에 치렀다는 점, 지난 홈경기에서도 1.5군을 가동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알크마르 상대로도 상당 수 주력들이 빠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MF 포그바가 이번 원정에 불참했다는 소식. 경미한 부상을 안고 아스널전 출전을 강행했던 FW 래시포드 역시 벤치로 내려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FW 그린우드, MF 프레드, 마타 등이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듯. 아스널전 맹활약을 펼친 MF 맥토미니는 2연속 선발 출전 쪽에 무게가 실린다. 한편 동대회 원정에선 4승 2무로 6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질주 중이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총력전을 펼칠 공산이 큰 알크마르와 달리 맨유는 1.5군 가동이 유력한 경기다. 맨유 젊은 선수들의 유럽무대 원정 경험부족까지 감안하면 홈팀의 이변 가능성이 충분할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