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6 03:00 프랑스리그 해외축구 브레스트 VS 메스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브레스트 vs 메스

 

 

 

 

경기분석

 

 

#브레스트

브레스트는 모나코 원정에서 또다시 수비가 무너지며 1-4 완패를 당했다. 5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지속한 끝에 18위로 강등권까지 추락하고 만 상황. 공격진은 비기거나 패하는 경기에서도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준 반면 수비진이 지나치게 허술해 보인다는 평이다. 아무래도 달롤리오 감독이 '닥공'에 가까운 공격축구를 펼치고 있는 영향이 크다고 봐야 할 듯. 그래도 공격력이 수준급인 만큼 홈경기에는 여전히 기대를 줄 만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주전 GK 라르수너가 추가 이탈했다는 소식. 2옵션 GK 레옹이 골문을 지킬 예정이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FW 샤보니를 비롯한 공격수들의 최근 골침묵을 최대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메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무 2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메스

메스는 툴루즈와의 홈경기에서 막판 난타전을 펼친 끝에 2-2로 비겼다. 거의 다 잡았던 경기를 무승부로 놓친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최근 1승 1무로 부진 탈출에 성공했다는 평가. 꼴찌에서 17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태다. 단, 기존 부상자들 외에 주포 디알로(리그 6골), 핵심 MF 은게테, A.트라오레, 주전 DF 순주까지 4명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점은 뼈아픈 타격이 아닐 수 없다. 특히 디알로-은게테 동시 결장 시 공격진이 이전 경기들처럼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긴 어려울 전망이다. 가장 최근의 원정경기에서 생테티엔을 1-0으로 잡긴 했지만 수비진의 버티는 힘도 부족해 보인다는 평가. 그래도 브레스트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0 승, 1-1 무, 1-0 승으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예상

 

 

홈팀 브레스트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최근 무승행진 중이지만 공격진의 날카로움 만큼은 여전한 브레스트다. 메스의 뼈아픈 줄부상 여파, 원정 기복 등을 감안하면 홈팀의 반등 쪽에 무게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