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19 17:00 KBL 국내농구 창원LG VS 부산KT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창원LG vs 부산KT

 

 

 

경기분석

 

 

#창원LG

현주엽 감독이 이끄는 홈팀 창원LG가 마침내 첫 승을 따냈다. 직전경기였던 고양오리온과의 맞대결에서 74-61로 승리하며 개막 5연패 이후 처음으로 승리를 챙겼다. 하지만 상대는 외국인선수가 한 명 밖에 출전하지 않은 오리온이었다. 여기에 조성민, 강병현의 노쇠화는 현재진행형. 최고의 외인으로 꼽히는 캐디 라렌이 날뛰고 있지만 김시래를 제외하면 부담을 덜 만한 국내선수 자원이 없는 실정이다. 정희재, 박인태, 주지훈 등이 4번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지만 KT에 비하면 무게감은 떨어진다.

 

#부산KT

서동철 감독이 이끄는 부산KT는 3승 2패를 기록하고 있다. 전주KCC와의 홈경기에서 85-79로 승리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성공한 상황. 영건들의 움직임은 LG의 떨어지는 활동량을 괴롭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허훈, 최성모로 이루어진 가드진의 강점과 더불어 슈터 조상열의 슛 터치도 인상적이다. 한 단계 성장한 양홍석 역시 노쇠한 김영환을 대신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LG의 떨어지는 포워드진 깊이를 충분히 괴롭힐 수 있을 전망. 일정도 널널했던 만큼 100% 힘을 쏟아내기에 부족함이 없다.

 

 

 

경기예상

 

 

두 팀의 야투율 차이에서 승패가 갈릴 수밖에 없는 경기다. LG의 2, 3점 야투율은 45.1%, 26.3%로 처참한 수준. 그나마도 라렌의 원맨쇼로 이루어진 데이터다. 그만큼 국내선수들이 부진한 상황. 반면, KT는 허훈-양홍석, 알 쏜튼-바이런 멀린스로 이어지는 콤비 플레이의 시너지 효과가 어마어마하다. LG의 패배, 언더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