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5 08:00 NBA 해외농구 디트로이트 VS 애틀랜타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디트로이트 vs 애틀랜타

 

 

경기분석

 

 

#디트로이트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백투백 2번째 경기. 인디애나 페이서스와의 개막전에서 승리를 거둔 디트로이트다. 블레이크 그리핀이 부상으로 결장했지만 데릭 로즈의 활약 속에 소중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약점이었던 3점슛도 터졌는데 루크 케나드가 3점슛 6개 포함, 30득점을 폭발시켰다. 안드레 드루먼드도 32득점 23리바운드로 골밑을 장악했다. 다만, 백투백 2번째 경기를 치르기엔 벤치가 너무 얇다. 데릭 로즈가 18득점 9어시스트로 벤치 에이스 역할을 해내고 있지만 다른 세컨 유닛은 잠잠하다.

 

#애틀랜타

시즌 첫 경기를 펼치는 애틀랜타다. 젊은 팀답게 유망주들이 대거 포진해 있다. 트레이 영이 이끄는 세트 플레이의 힘과 더불어 속공 전개, 퀵샷의 완성도도 뛰어나다. 빅맨 존 콜린스와의 호흡도 일품. 달릴 수 있는 빅맨인 알렉스 렌의 기동력도 게임 체인저로 작용할 수 있다. 케빈 허더의 외곽 공격력은 토린 프린스의 빈자리를 메우기에 부족함이 없는 상황. 디안드레 헌터를 필두로 베테랑 빈스 카터의 벤치 생산력도 아주 준수하다. 드러먼드를 괴롭힐 만한 빅맨 자원이 많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경기예상

 

 

첫 경기를 잡아낸 디트로이트지만 드루먼드가 41분을 뛰는 등 주전들을 많이 굴린 점은 걱정스럽다. 케나드의 3점이 터졌지만 슛감이 유지될 지도 의문. 애틀랜타는 시즌 첫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특유의 업템포로 상대를 괴롭힐 만한 힘을 지니고 있다. 자바리 파커가 백업 빅맨으로 나서면서 전력도 두꺼워졌다. 장소의 불리함을 일정의 유리함으로 잘 승화시킬 전망. 디트로이트의 패배가 유력한 경기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