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6 11:30 NBA 해외농구 LA레이커스 VS 유타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LA레이커스 vs 유타

 

 

 

경기분석

 

 

#LA 레이커스

LA 레이커스의 홈경기. 첫 경기였던 LA 클리퍼스와의 개막전에서 패했다. 상대의 강력한 1선 수비, 벤치 공세에 밀렸다. 카일 쿠즈마, 라존 론도의 공백이 상당히 컸다. 쿠즈마는 이 경기에도 결장이 확정됐다. 르브론 제임스는 카와이 레너드의 수비에 고전했는데 볼 운반까지 도맡는 통에 공격 흐름을 깨먹는 경우가 상당히 잦았다. 대니 그린이 3점슛 7개 포함 28득점을 폭발시키고 앤서니 데이비스도 25득점 10리바운드 5어시스트로 기대치에 걸맞는 활약을 펼쳤으나 전술이 너무 단순했다. 최고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유타 재즈를 맞아 어려움이 예상되는 이유.

 

#유타재즈

유타 재즈는 그 반대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를 상대로 홈에서 승리를 따냈다. 쉽지 않은 경기였지만 도노반 미첼이 32득점 12리바운드로 폭발적인 활약을 펼쳤다. 마이크 콘리의 야투 부진을 완벽히 메웠다. 로이스 오닐, 에드 데이비스, 제프 그린 등 벤치 강점도 여전했다. 엠마뉴엘 무디아이의 사이즈, 수비력도 1선의 경쟁력이 약한 레이커스를 괴롭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콘리가 야투 16개 중 15개를 놓친 상황에서도 승리를 따냈듯 아주 탄탄한 로스터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경기예상

 

 

장점과 단점을 확실히 보여준 레이커스다. 하지만 론도, 쿠즈마가 없는 상황에선 공격 전술이 단순하게 이뤄질 수밖에 없다. 벤치 자원들의 공격력도 미덥지 못하다. 유타는 보얀 보그다노비치가 발목 부상을 당했지만 심각한 상황은 아니라는 소식. 식스맨으로 보직을 바꾼 조 잉글스도 건재하다. 레이커스의 패배를 추천한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