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6 08:05 해외야구 워싱턴 VS 필라델피아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워싱턴 vs 필라델피아

 

 

 

 

경기분석

 

 

 

더블 헤더를 가져가면서 가을 야구를 확정지은 워싱턴 내셔널스는 아니발 산체스(10승 8패 3.91)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마이애미 원정에서 5이닝 4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산체스는 최근 기복이 심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그래도 홈에서는 부진보다는 호투의 기억이 많은 편인데 이번 시즌 유독 필라델피아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QS급 투구를 한다는 점이 변수가 될 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더블헤더 내내 안정적인 화력을 보여준 워싱턴의 타선은 홈에서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 최대의 강점으로 부각될 수 있을 것이다. 불펜이 이번 시리즈에서 제 몫을 해낸다는것도 반가운 부분.

 

 

 

 

투수진의 난조로 연패를 당한 필라델피아 필리스는 드류 스마일리(4승 7패 6.44)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1일 클리블랜드 원정에서 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스마일리는 AL 원정의 벽을 넘지 못한게 결국 패인이 된 바 있다. 최근 2경기의 투구 내용이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인데 그나마 최근 원정에서의 투구가 안정적이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 2차전에서 슈어져 상대로 나름 분투를 해낸 필라델피아의 타선은 홈런 외에는 득점 수단이 나오지 않고 있다는 점이 꽤 치명적이다. 불펜이 흔들리는것도 그다지 좋은 소식은 되지 못할듯.

 

 

 

경기내용

 

 

 

와일드 카드를 확보했지만 홈 어드밴티지는 아직 멀었다. 이는 워싱턴에게 이번 경기에서도 모티베이션을 제공하는 부분. 산체스가 필라델피아 상대로 좋지 않다고는 하지만 스마일리 역시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는 선발 투수고 전력전으로 간다면 유리한건 절대적으로 워싱턴이다. 힘에서 앞선 워싱턴 내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