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8 04:00 라리가 해외축구 비야레알 VS 베티스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비야레알vs베티스

 

 

 

 

경기분석

 

 

비야레알은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1-2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래도 초반 2실점 이후 꾸준히 추격의 고삐를 당기는 등 경기내용은 나쁘지 않았다는 평가. 단, 주중 원정에서 체력을 크게 소진한 뒤 3일 만에 베티스전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는 점은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바르셀로나전 당시 벤치로 내려갔던 FW 바카, 에캄비, MF 모이세스를 선발로 앞세워 소폭의 로테이션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백전노장 MF 카솔라가 올 시즌에도 변함없이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 한 동안 부진했던 FW 제라르가 초반 5골로 완벽 부활을 신고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등 부상으로 바르셀로나전에 결장했던 DF 가스파르는 이번 경기 출전여부도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베티스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근소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베티스는 레반테와의 홈경기에서 짜릿한 3-1 역전승을 거두고 4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MF 페키르를 비롯한 일부 주력들의 부상 공백에도 불구, 백전노장 MF 호아킨이 3골에 모두 관여하는 맹활약을 펼치며 팀에 승점 3점을 선사했다는 평가. 루비 감독이 승부수로 꺼내든 4-4-2 변신이 기대 이상으로 잘 먹혀들었다는 점도 고무적으로 다가온다. 단, 페키르의 부상 공백이 여전하다는 점, 38세 호아킨을 3일 만에 또다시 선발로 앞세우기 어렵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중경기 퍼포먼스를 재현하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부상에서 돌아온 MF 테요가 호아킨의 빈자리를 대체하게 될 듯. 세티엔 감독 시절의 점유율 축구를 버리고 많이 뛰는 압박축구로 변신을 시도 중에 있으나, 아직 새로운 스타일이 미완성 단계라는 점도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게다가 비야레알 원정에선 3연패 포함, 2007-08 시즌의 1-0 승리 후 오랜 기간 무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비야레알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패했지만 공격진의 폼이 고르게 괜찮아 보이는 비야레알이다. 루비 감독의 압박축구가 아직 미완성 단계에 머물러 있는데다, 페키르를 비롯한 주력들 공백까지 감안하면 베티스가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