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04:00 라리가 해외축구 AT마드리드 VS 레알마드리드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AT마드리드 vs 레알마드리드

 

 

 

 

 

경기분석

 

 

AT 마드리드는 주중 마요르카 원정에서 2-0으로 승리, 공식경기 3연속 무승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9월 A매치 휴식기 이후 하향세 조짐을 나타냈으나, 최근 부진하던 FW 코스타-펠릭스가 나란히 골맛을 보며 반등의 발판을 마련한 상황. 주말 마드리드 더비에선 한층 나아진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부상에서 돌아온 FW 모라타는 징계로 또다시 결장이 불가피해졌다는 소식. 반면 주중 마요르카 원정에 불참했던 수비의 핵 DF 히메네스는 복귀를 신고한다. 모라타가 빠진 만큼 코스타-펠릭스 투톱이 주중경기 활약을 재현해낼지 여부가 최대 관건이다. 시즌 초반 그리즈만의 에이스 역할을 무난히 대체하는 듯 보였던 펠릭스는 최근 폼이 다소 떨어져 있다는 평이다. 레알과의 최근 더비매치에선 1승 3무 1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7-3 대승을 거뒀던 올여름 인터네셔널컵 친선전은 제외한 전적이다.

 

 

레알 마드리드는 주중 오사수나와의 홈경기에서 1.5군으로 2-0 완승을 거뒀다. 주중 마요르카 원정에서 거의 정예 라인업을 가동한 AT와 달리 상당 수 주력들을 아껴둔 상황. 지난 주말 세비야 원정(1-0)에서도 모처럼 레알 마드리드다운 경기력을 선보이며 승리한 만큼 반등 조짐이 뚜렷해 보인다. 게다가 이번 주말에는 부상으로 이탈해 있던 MF 모드리치, 이스코, DF 마르셀루 3인방의 복귀가 유력하다는 소식.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FW 벤제마, MF 아자르, 베일, 하메스, DF 카르바할, 바란 등도 선발 출격이 유력한 상태다. 모처럼 레알다운 베스트 11이 가동될 예정인 만큼 호조를 이어가는 밑그림을 그려볼 만하다. AT 원정에선 최근 3경기 1-2 패, 0-0 무, 3-1 승으로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세비야-오사수나를 연파하는 과정에서 정상 경기력을 회복한 레알이다. 주력들이 대거 복귀한다는 점, AT 공격진의 상승세가 한풀 꺾였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원정에서 승점을 챙길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