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00:30 리그앙 해외축구 보르도 VS PSG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보르도 vs PSG

 

 

 

 

경기분석

 

 

지롱댕 보르도는 주중 아미앵 원정에서 짜릿한 3-1 역전승을 거두고 리그 6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9월 A매치 휴식기 이후 공격진의 짜임새가 더욱 좋아졌다는 평가. 주중경기에선 FW 드 프레빌이 부상으로, FW 황의조가 로테이션 가동으로 결장했음에도 불구하고 MF 아들리의 원맨쇼에 힘입어 역전승을 이끌어낸 상태다. FW 브리앙까지 포함, 공격진의 폼이 고르게 좋아 보이는 만큼 당분간 상승무드를 이어가는 밑그림이 그려진다. 드 프레빌-황의조는 나란히 선발 출격할 가능성이 높다는 소식. DF 사발리 외에 풀전력 가동이 가능해졌다는 점에 힘이 실린다. 단, PSG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PSG는 주중 랭스와의 홈경기에서 0-2 충격패를 당하며 공식경기 5연승 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시즌 초반 내내 줄부상 악재가 끊이지 않았음에도 불구, 무패 흐름을 지속해 왔으나 뜬금없는 타이밍에 홈에서 패하고 만 상황. 단, 이번 주말에는 부상 및 징계, 기타 이유로 랭스전에 결장했던 FW 음바페, 이카르디, MF 베라티, 게예, DF 시우바가 대거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이다. 드디어 음바페가 복귀함에 따라 FW 네이마르, MF 디 마리아 등이 부담을 덜게 됐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다음 주중 챔스 갈라타사라이전을 터키 원정에서 치러야 하는 입장이지만 로테이션 가동에 큰 걸림돌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르도 원정에선 2014-15 시즌의 2-3 패배 후 4시즌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원정팀 PSG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랭스전에서 충격패를 당한 PSG지만 주말에는 음바페를 비롯한 주력들이 대거 복귀할 예정이다. 보르도의 초반 상승세에도 불구, PSG가 2연패를 당하진 않을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