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8 23:00 라리가 해외축구 헤타페 vs 바르셀로나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헤타페 vs 바르샤

 

 

 

 

경기분석

 

 

헤타페는 주중 발렌시아 원정에서 의외의 난타전을 펼친 끝에 3-3 무승부를 이끌어냈다. 2승 4무로 공식경기 6연속 무패행진을 지속 중인 상황. 최근 2경기 5실점을 내준 수비진이 얼핏 불안해 보이지만 조직력 면에 큰 문제가 없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말에는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시즌 초반 7골을 합작 중인 FW 마타, 몰리나, 앙헬 3인방의 골 결정력이 정상화됐다는 점에 큰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다음 주중 유로파리그 일정을 러시아 원정(vs 크라스노다르)에서 소화해야 하는 만큼 소폭의 로테이션 가동이 예상된다. FW 앙헬, MF 포르티요, 케네디, DF 브루노 등이 선발로 올라올 수 있는 후보군이다. 바르셀로나(이하 바르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1무 4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바르사는 비야레알과의 주중 홈경기에서 2-1로 승리, 그라나다전 충격패(0-2) 후유증을 씻어내는데 성공했다. 주어진 득점 기회를 충분히 살려내지 못했지만 홈에서의 경기력 호조는 여전했다는 평가. 단, 원정에선 시즌 초반 내내 부진에 신음하고 있다는 점, FW 메시-안수 파티가 부상으로 동시 이탈했다는 점은 매우 뼈아픈 타격으로 다가온다. 다음 주중 인테르와의 챔스 홈경기를 앞두고 제대로 비상등이 켜졌다고 봐야 할 듯. 메시 이탈로 인해 FW 그리즈만이 왼쪽이 아닌 오른쪽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득점을 노릴 수 있게 됐다는 점이 그나마 위안거리로 다가온다. 그리즈만-수아레스와 함께 부상에서 돌아온 FW 뎀벨레가 선발 기회를 부여받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수비 안정화를 위해 MF 로베르토를 스리톱의 우측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고려해 볼 만한 옵션이다. 헤타페 원정에선 최근 3시즌 2-0 승, 2-1 승, 2-1 승으로 3연승을 기록한 바 있지만 경기내용은 대부분 고전에 가까웠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올 시즌 내내 원정에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바르사다. 반면 헤타페는 상승기류에 올라탔다는 점, 메시-안수 파티 부상 여파 등을 감안하면 원정 승은 쉽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