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22:00 세리에 해외축구 레체 VS AS로마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레체 vs AS로마

 

 

 

 

경기분석

 

 

레체는 주중 스팔 원정에서 3-1 완승을 거두고 나폴리전 대패(1-4) 후유증을 말끔히 씻어냈다. 올 시즌 홈에서는 2전 전패를 기록 중인 반면 원정에서 의외의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 리베라니 감독이 홈에선 라인을 올려 공세적인 경기운영을 펼치고 있으나, 나폴리전 당시에는 도리어 수비가 무너지는 결과를 초래한 바 있다. 이번 로마전에서도 맞불을 놓을 경우 수비적 안정감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아 보인다. 주중 원정에 불참했던 MF 타흐치디스가 복귀한 반면 FW 라파둘라, 파리아스, DF 델로르코의 부상 공백은 여전한 상태라는 소식. 주력 공격수들 공백이 여전히 큰 아쉬움으로 다가온다. 로마 상대로는 2011-12 시즌 당시 홈 4-2 승, 원정 1-2 패를 기록한 이후 7년여 만에 재대결을 펼치게 됐다.

 

 

AS로마는 홈에서 아탈란타에게 0-2로 무릎을 꿇고 공식경기 5연속 무패행진을 마감했다. 의외로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펼친 아탈란타의 전략에 제대로 휘말리고 말았다는 평가. 그래도 그 전까지의 페이스가 좋았다는 점, 지난 시즌 부진했던 주포 FW 제코가 부활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하향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반면 DF 만치니는 징계를 마치고 복귀한다는 소식. 주중경기 도중 경미한 부상을 당했던 MF 펠레그리니, DF 스피나쫄라는 주말 출전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력누수 여파보다는 DF 마놀라스 이적(현 나폴리) 후 수비진의 스피드 및 견고함이 약화됐다는 점을 불안요소로 손꼽을 만하다. 다음 주 유로파리그 일정을 볼프스베르거 원정에서 소화해야 한다는 점도 가볍지 않은 부담이다. 레체 원정에선 2010-11 시즌에 거둔 2-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경기예상

 

 

원정팀 로마의 6:4 우세를 예상. 홈에서는 지난 나폴리전(1-4)과 마찬가지로 공세적인 경기운영을 펼칠 가능성이 높은 레체다. 로마에겐 이러한 흐름이 도리어 반갑다는 점, 레체의 공격진 누수 및 수비불안 등을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