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2 04:00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토트넘 VS 바이에른 뮌헨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토트넘 vs 바이에른 뮌헨

 

 

 

경기분석

 

 

#토트넘 홋스퍼

토트넘은 올림피아코스 원정에서 2-0으로 앞서나가던 경기를 2-2로 따라잡힌 끝에 승점 1점을 따내는데 그쳤다. 후반 들어 급격히 페이스가 저하되며 수비적으로 불안감을 노출했다는 평가. 그 직후 레스터 시티 원정에서 패(1-2)하고, 카라바오컵에서 조기탈락하는 등 여러모로 초반 분위기가 좋지 않아 보인다. 단, FW 손흥민-케인이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 챔스 홈경기에서 만큼은 유럽 강호들 상대로도 쉽게 밀리지 않아 왔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주중에는 훨씬 나아진 퍼포먼스가 기대된다. MF 에릭센이 여전히 부진한 반면 MF 알리-은돔벨레의 폼이 올라오고 있다는 점도 호재로 간주할 만하다. 백업진의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4승 1패로 꾸준한 강세가 돋보인다. 스포츠중계사이트 다컴티비 유일한 패배는 아약스와의 준결승전 당시에 당한 것(0-1)이다.

 

 

#바이에른 뮌헨(이하 바이언)

바이에른 뮌헨은 홈에서 레드스타를 3-0으로 완파하고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었다. 토트넘-올림피아코스-레드스타가 포진한 B조에서 확고한 '2강'으로 손꼽히고 있는 상황. 이번 토트넘 원정에서 승점 획득에 성공할 경우 부담없이 순항 흐름을 지속하게 될 전망이다. MF 쿠티뉴가 바르셀로나 시절의 부진을 떨쳐내고 부활 조짐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 리그 6경기 10골을 쏟아붓고 있는 FW 레반도프스키의 호조 등을 감안하면 주중경기 전망도 어둡지 않아 보인다. 단, 라이프치히 원정(1-1)에서 고전했던 모습을 떠올리면 토트넘을 압도할 만한 팀 완성도를 갖췄는지 여부에 의문부호가 남는다. 바이언의 챔스 경쟁력은 이번 토트넘전을 통해 시험무대 위에 오르게 될 것으로 보인다. 멀티 DF 뤼카는 주말 파더보른전(3-2) 도중 부상을 당해 주중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졌다는 소식. 스포츠중계사이트 다컴티비 동대회 원정에선 5승 4패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강세가 눈에 띈다.

 

 

 

경기예상

 

 

홈팀 토트넘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어수선한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는 토트넘이지만 챔스 홈경기에선 특유의 DNA가 살아날 공산이 크다. 케인-손흥민이 좋은 폼을 유지 중이기도 하다. 바이언의 챔스 경쟁력에 의문부호가 남아 있음을 감안하면 홈 승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