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2 04:00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츠르베나 VS 올림피아코스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츠르베나 vs 올림피아코스

 

 

 

 

경기분석

 

 

#세르비아 챔피언 츠르베나 즈베즈다(이하 레드스타)

츠르베나는 바이에른 뮌헨 원정에서 0-3으로 무너지며 좋지 못한 스타트를 끊었다. 토트넘-바이언이 버티는 B조를 돌파하기 위해선 이번 홈경기를 무조건 잡아내야 할 듯. 공세적인 경기운영을 펼칠 것이 확실시된다. 지난 시즌 조별 라운드 당시 홈에서 나폴리(0-0)와 비기고 리버풀(2-0)을 잡아내는 기염을 토한 바 있지만, 수비를 먼저 굳히고 나오는 팀 상대로 고전해 왔다는 점이 문제다. 게다가 리버풀전 당시 2골을 넣었던 주포 FW 파브코프는 부상으로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현지 언론들은 교체 출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2옵션 FW 보야케의 폼이 떨어져 있음을 감안하면 일정 수준 공격력 저하가 불가피할 전망이다. 올림피아코스 상대로는 이번에 첫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올림피아코스

올림피아코스는 토트넘과의 홈경기에서 0-2로 끌려가던 경기를 2-2까지 따라붙는 기염을 토했다. 후반전에 토트넘을 일방적으로 몰아치는 등 대단히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다는 평가. 전 프랑스 국가대표 MF 발뷔에나가 전성기를 방불케 하는 맹활약을 선보여 화제를 불러모았던 한 판이었다. 지난 시즌 PAOK에게 리그 우승을 내준 뒤 과감한 전력보강을 감행한 것이 초반 호조로 이어진 듯한 모양새다. 기존 부상자 MF 포르투니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유럽무대에서 보여 온 원정 약세를 극복해낼 수 있을지 여부가 최대 관건이다. 동대회 최근 원정 전적도 5전 1승 4패로 매우 좋지 못하다.

 

 

 

경기예상

 

 

50:50의 팽팽한 승부를 예상. 지난 시즌 홈에서 나폴리와 비기고 리버풀을 잡았던 레드스타지만 올림피아코스의 수비 상대로는 답답함을 드러낼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주포 파브코프가 부상으로 인해 출전여부를 장담할 수 없는 상태이기도 하다. 저득점 무승부를 예상하는 편이 합리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