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2 04:00 챔피언스리그 해외축구 유벤투스 VS 레버쿠젠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유벤투스 vs 레버쿠젠

 

 

 

경기분석

 

 

#유벤투스

유벤투스는 AT 마드리드와의 원정 첫경기에서 난타전 끝에 2-2 무승부를 기록,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그 직후 리그 3연승을 질주하며 상승세 조짐을 나타내고 있는 상황. '사리볼로' 불리는 사리 감독 특유의 패스축구가 팀에 빠른 속도로 녹아들기 시작했다는 평이다. 최근 들어 MF 램지에게 '1' 역할을 부여하는 4-3-1-2 전술이 제 기능을 하고 있다는 점, 이 전술에서 FW 디발라의 활약이 돋보인다는 점 등도 눈여겨 볼 만하다. FW 호날두 역시 최근 폼이 올라오는 추세라는 평가. DF 데 실리오, 다닐루가 모두 이탈한 우측 수비에 불안요소가 남아 있지만, 멀티 MF 콰드라도가 무난히 풀백 역할을 커버해내고 있는 모습이다. 스포츠중계사이트 다컴티비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3승 2패로 예년에 비해 심해진 기복이 눈에 띈다.

 

 

#레버쿠젠

레버쿠젠은 L.모스크바와의 홈 첫경기에서 실망스런 경기력을 선보인 끝에 1-2 충격패를 당했다. 반드시 잡아야 했던 홈경기를 놓침에 따라 유벤투스-AT 마드리드 '2강'의 벽을 넘어서기가 더욱 쉽지 않아진 상황. 이번 경기 패배 시 사실상 16강 진출이 불가능에 가까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래도 최근 리그 2연승으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는 점, 이 과정에서 FW 폴란트를 필두로 한 공격진의 폼이 살아났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반면 잦은 실수를 연발하고 있는 수비진에겐 이번에도 높은 신뢰를 줄 수 없을 전망이다. 그나마 믿음을 줄 만했던 GK 흐라데키 역시 L.모스크바전 당시 어처구니없는 실수로 결승골을 헌납한 바 있다. 상대 우측 수비의 허점을 파고들기에 적합한 FW 베일리가 부상 중이라는 점도 아쉽게 느껴지는 마이너스 요인이다. 스포츠중계사이트 다컴티비 동대회 원정에선 1승 4무로 5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유베의 6:4 우세를 예상. 4-3-1-2 변신이 주효하며 안정궤도에 진입하기 시작한 사리 감독의 유벤투스다. 레버쿠젠의 고질적인 수비불안이 여전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원정에서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을 높게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