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4 04:00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셀틱 VS 클루지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셀틱 vs 클루지

 

 

 

경기분석

 

 

#셀틱 클루지

셀틱은 험난한 렌 원정에서 끈질긴 수비로 1-1 무승부를 이끌어내며 절반의 성공을 거뒀다. 라치오-렌-클루지와 함께 죽음의 E조에 포진한 만큼 이번 홈경기 승리가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 시즌 초반 레넌 감독과 충돌하며 전력외로 구분되던 MF 싱클레어가 복귀했다는 점, 리그 11골을 합작 중인 FW 에두아르-MF 크리스티의 꾸준한 호조 등을 감안하면 이번 주중에도 순항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MF 비톤 역시 부상을 털고 복귀를 신고한다는 소식. 반면 MF 로직은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당장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 별다른 지장은 없을 전망이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3승 2패로 예년에 비해 심한 기복이 눈에 띈다. 클루지 상대로는 올 시즌 챔스 3차예선에서 맞붙어 홈 3-4 패, 원정 1-1 무로 탈락했던 악몽이 아직도 생생하다.

 

 

#셀틱 클루지

루마니아 챔피언 클루지는 홈에서 라치오를 2-1로 무너뜨리는 이변을 일으켰다. 상대가 1.5군을 가동했다고는 하나, 인상적인 경기력과 함께 역전승을 거둔 만큼 상승세 흐름이 눈에 띄는 상황. 단, 라치오전 결승골의 주인공 FW 옴라니, 부상 복귀 후 주전 자리를 되찾은 FW 트라오레는 부상으로 인해 이번 경기 결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8월 챔스 3차예선 원정 1차전(4-3) 당시 종료 직전 결승골을 넣었던 FW 투쿠데안은 심장 문제로 현역에서 은퇴한 상황. 공격진의 상처를 딛고 득점포를 가동할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아무래도 챔스 3차예선 당시와 달리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펼쳐 무승부를 노릴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동대회 본선 원정에선 4연패 포함, 통산 무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셀틱의 6:4 우세를 예상. 챔스 3차예선 3-4 패배를 설욕하기 위해 총공세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 셀틱이다. 클루지의 공격진 누수, 고질적인 원정 약세 등을 떠올리면 홈팀의 설욕 쪽에 무게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