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4 04:00 유로파리그 해외축구 스포르팅 VS LASK린츠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스포르팅 vs LASK린츠

 

 

 

경기분석

 

 

#스포르팅

스포르팅은 PSV 원정에서 2-3으로 무릎을 꿇고 좋지 못한 스타트를 끊었다. 다소 어수선한 여름을 보낸 뒤 초반 부진을 지속한 끝에 폰티스 감독이 경질되고 만 상황. 새 감독 실라스가 부임하자마자 주말 아베스전에서 승리(1-0), 공식경기 5연속 무승 사슬을 끊어냈다는 점에 주목해 볼 만하다. 빅클럽 이적이 불발된 뒤 잔류한 에이스 MF 페르난데스 역시 해결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확실하게 반등할 가능성도 낮지 않을 전망이다. 상당 수 주력들이 풍부한 유럽무대 경험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기대를 걸어볼 만한 구석이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첫경기에 징계로 결장했던 백전노장 DF 마티유는 복귀를 신고한다. 동대회 홈경기에선 최근 5전 3승 2패로 무난한 강세를 유지 중이다.

 

 

#LASK린츠

LASK린츠는 홈에서 로센보르를 1-0으로 잡고 성공적인 유로파리그 데뷔전을 치렀다. 챔스 3차예선에서 바젤을 탈락시켰을 만큼 대외 경쟁력이 어느 정도 검증되어 있는 팀이라는 평가. 이번 원정 승점 획득 시 스포르팅-PSV-로센보르가 포진한 D조에서 지각변동을 일으킬 가능성도 낮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 볼프스부르크 감독 이스마엘 휘하에서 완성도 높은 공격축구를 구사 중이지만 원정에서의 수비력은 아직 검증되지 않은 상태다. 젊은 선수들의 유럽무대 원정 경험부족도 불안요소로 다가온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DF 보스트리가 추가 이탈한 반면 DF 트라우너는 징계를 마치고 복귀한다는 소식. 요근래 주력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전망이다. 유럽무대 원정에선 지난 시즌 유로파 3차예선 베식타스전 0-1 패, 올 시즌 챔스 3차예선 바젤전 2-1 승, 챔스 플레이오프 브뤼헤전 1-2 패가 최근의 주요 전적이다.

 

 

 

경기예상

 

 

홈팀 스포르팅의 6:4 우세를 예상. 감독을 바꾸자마자 무승 사슬을 끊고 반등 조짐을 나타낸 스포르팅이다. 에이스 B.페르난데스의 한 방이 건재한 상태이기도 하다. 경험부족의 린츠 상대로 승점 3점을 챙길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