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4 08:30 NBA 해외농구 필라델피아 VS 보스턴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필라델피아 vs 보스턴

 

 

 

경기분석

 

 

#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는 여름 FA 시장에서 지미 버틀러가 팀을 떠났지만 시스템 농구에 최적화 되어 있는 알 호포드와 경쟁력이 있는 조쉬 리차드슨을 데려왔다. 경험이 풍부하며 수비에도 일가견이 있는 알 호포드의 영입으로 조엘 엠비드와 함께 막강한 골밑 전력을 구축하게 되었고 캐치&3점슛이 정확한 조쉬 리차드슨은 주전 포인트가드 벤 시몬스의 돌파 옵션에서 파생되는 세컨 찬스에서 많은 오픈 찬스를 부여 받을수 있고 3번 자원이 되는 토바이어스 해리스의 활동 반경을 넓혀주는 효과와 함께 외곽 공격에 대한 부담을 많이 줄여줄 것이다. JJ 레딕, TJ 맥코넬, 보반 마리야노비치, 그렉 먼로가 팀을 떠나면서 벤치는 얇아진 느낌 이지만 이타적인 선수들로 뭉쳐 있는 베스트 라인업은 NBA 최강으로 평가할수 있는 전력. 또한, 특별한 부상자 없이 시즌을 맞이한다는 것도 희망적 이다.

 

#보스턴

보스턴은 여름 FA 시장에서 떠난 카이리 어빙의 공백을 켐바 워커로 채우는데 성공했지만 몇 년 동안 보스턴의 핵심 선수였던 알 호포드와 수비가 강한 빅맨 애런 베인즈가 연달아 팀을 떠나면서 프런트 코트에 큰 공백이 생겼고 쏠쏠하게 활약한 마커스 모리스와 테리 로지어도 잡지 못하면서 전력이 약화 되었다. 근성을 갖고 상대를 물고 늘어졌던 주축 선수들의 이탈과 높이가 낮아지면서 백코트 위주의 공격이 많아질수 밖에 없는 전력이며 유타시절 에이스의 위력을 고든 헤이워드가 빨리 되찾지 못한다면 '기본'은 해내겠지만 대권을 노리는 팀들의 적수로는 부족함을 보일수 밖에 없을 것이다. 다만, 제이슨 테이템이 팀의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고 없는 살림 속에서도 팀을 단단하게 만드는 최적의 조합을 찾아냈던 브래드 스티븐스 감독의 뛰어난 용병술은 개막후 시간이 지날수록 보스턴을 강하게 만들 것이다.

 

 

 

경기예상

 

 

필라델피아는 조엘 엠비드의 천적 이였던 알 호포드를 자신들의 팀으로 데려왔다. 또한, 총력전에 나설수 있는 개막전이 되는 만큼 강력한 베스트5의 힘을 보여주는데 장애물이 없는 상황. 필라델피아 승리 가능성을 추천 한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