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7 09:00 NBA 해외농구 휴스턴 VS 뉴올리언즈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경기분석

 

 

휴스턴 로케츠가 다시 한 번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밀워키 벅스를 맞아 슈팅이 다소 불안했는데 제임스 하든의 야투 부진이 큰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뉴올리언즈 펠리컨스는 수비력이 좋지 않은 대표적인 팀. 하든의 부활을 기대하는 건 전혀 어렵지 않다. 새 식구가 된 러셀 웨스트브룩이 24득점 16리바운드 7어시스트로 뛰어난 활약을 펼쳤는데 하든과의 공존에도 청신호를 켰다. 클린트 카펠라, PJ 터커는 자이온 윌리엄슨 없는 뉴올리언즈 인사이드를 잘 괴롭힐 수 있을 전망. 벤치 뎁스도 좋아졌는데 대뉴엘 하우스, 오스틴 리버스, 에릭 고든, 타이슨 챈들러로 이어지는 세컨 유닛도 훌륭하다.

 

뉴올리언즈는 댈러스 매버릭스를 상대로 홈에서 패하며 2연패를 떠안았다. 젊은 선수들 위주로 팀구성을 짰지만 한계가 뚜렷하다. 수비력이 좋은 선수가 없다 보니 잘 나가다가 클러치 상황에 고꾸라지기 일쑤다. 데릭 페이버스, 자릴 오카포를 필두로 빅맨진의 기복도 심한 상황. 무엇보다 즈루 할러데이가 부진한데 수비력은 명불허전이지만 공격력은 아직 올라오지 않고 있다. 론조 볼, 조쉬 하트 등이 이끄는 속공에 비해 세트 플레이의 완성도는 낮은 편이다. JJ 레딕도 침묵했다.

 

 

 

경기예상

 

 

휴스턴은 상대 약한 수비력을 무너뜨릴 만한 여러 창을 갖고 있다. 백투백 경기를 펼치는 뉴올리언즈에 비해 일정도 더 낫다. 웨스트브룩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 데뷔전을 치른 휴스턴이 홈에서 첫 승을 신고할 가능성이 높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