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7 08:30 NBA 해외농구 뉴욕닉스 VS 보스턴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경기분석

 

 

뉴욕 닉스가 홈 개막전을 치른다. 상대는 보스턴 셀틱스. 2연패 늪에 빠진 가운데 브루클린 네츠와의 지역 라이벌 전에서 후반 추격을 벌였지만 4점 차로 아쉽게 패했다. 경기 내내 3점포는 꾸준히 터졌지만 골밑 공략이 부진했다. RJ 바렛, 케빈 낙스, 알론조 트리어 등 1선 자원들의 활약에 비해 골밑 생산력이 아쉽다는 평. 미첼 로빈슨, 줄리어스 랜들로는 무리가 따른다. 전체적으로 놓고 보면 수비 약점도 보이고 있는데 수비보다 공격에 치중한 선수 구성의 한계가 뚜렷하다. 영건들의 파울 트러블도 아쉬운 대목.

 

보스턴은 토론토 랩터스를 꺾고 시즌 성적을 1승 1패로 만들었다. 토론토와의 토요일 경기에서 제일런 브라운이 25득점 9리바운드로 활약했고 새롭게 영입한 켐바 워커가 22득점 6리바운드로 첫 경기 부진을 씻어냈다. 1~2옵션으로 활약할 제이슨 테이텀도 25득점 9리바운드로 지원사격했다. 로버트 윌리엄스 3세, 대니얼 테이스가 파이팅을 보였는데 무릎 부상으로 빠진 에네스 칸터의 빈자리를 잘 메웠다. 베테랑 마커스 스마트를 중심으로 1선 수비가 살아났는데 이 부분은 뉴욕의 볼 핸들러에게 큰 부담을 줄 수 있다.

 

 

 

경기예상

 

 

전력이 불안정한 뉴욕 입장에서 2경기 만에 몸이 풀린 보스턴의 다양한 공격력을 막긴 쉽지 않다. 보스턴의 경우, 칸터가 빠져 있지만 리바운드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고 고든 헤이워드의 경기력도 하늘을 찌른다. 백투백 경기이지만 이동거리가 짧았다는 점도 보스턴의 승리 가능성을 키운다. 뉴욕의 패배를 예상한다.

 

https://cafe.naver.com/gmrrus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