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8 17:00 KBO 국내야구 삼성 VS SK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삼성 vs SK

 

 

 

 

경기분석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삼성은 라이블리(4승 4패 3.78)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1일 KT 원정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라이블리는 교체가 너무 늦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9월 들어서 호투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미 홈에서 SK 상대로 7이닝 2실점 호투를 해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큰 부분. 그러나 전날 경기에서 소사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무득점 완봉패를 당한 삼성은 시즌 막판 엄청난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기대를 걸기엔 무리가 있을듯. 불펜의 안정감 역시 갈수록 망가지고 있다.

 

 

 

투수진의 쾌투로 연승에 성공한 SK는 박종훈(8승 11패 3.65) 카드로 3연승에 도전한다. 20일 키움과의 홈경기에서 6.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박종훈은 최근 3경기 연속 부진이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그 시작이 삼성 원정에서의 5이닝 5실점에 유독 삼성 원정에서 좋지 않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변수가 될 전망이다. 전날 경기에서 삼성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최정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SK의 타선은 조금씩 타격감을 되찾아가고 있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강점으로 기대를 걸어볼수 있는 포인트다. 불펜의 무실점은 가장 반가운 소식일지도 모른다.

 

 

 

경기예상

 

 

삼성의 타선은 살아날 것인가? 2경기 연속 완봉패가 의미하는건 상당히 의미심장하다. 특히 홈에서의 부진은 박종훈 상대의 부진을 부를수 있는 부분. 물론 라이블리는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긴 하지만 그에겐 팀의 지원이 매우 요원해 보인다. 전력에서 앞선 SK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