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8 17:00 KBO 국내야구 두산 vs 한화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두산 vs 한화

 

 

 

 

 

경기분석

 

 

타선 대폭발로 연승에 성공한 두산은 린드블럼(20승 3패 2.38)이 방어율 1위 도전에 나선다. 22일 LG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린드블럼은 1회의 부진을 제외하면 전체적으로 안정감 있는 투구를 보여준바 있다. 특히 이번 시즌 한화 상대로 상당한 강점을 가지고 있는데 홈이라는 점도 강점이 될 수 있을 듯. 목요일 경기에서 삼성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무려 11점을 올린 두산의 타선은 원정보다 홈에서 부진한 타격을 얼마나 끌어올리느냐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이다. 불펜의 무실점은 기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듯.

 

 

 

투수진의 호투로 6연승에 성공한 한화는 박주홍(4패 7.71)이 시즌 첫승에 마지막으로 도전한다. 8월 13일 NC와의 홈경기에서 2.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박주홍은 이후 2군에서 뛰면서 1군과는 거리가 있는 상황이었다. 8월 6일 두산 원정에서 1.2이닝 1실점으로 부진했는데 그가 가지고 있는 강점이라면 아마도 생소함일 것이다. 목요일 경기에서 NC의 투수진 상대로 최진행의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13개의 안타와 6개의 볼넷, 1개의 실책으로 단 4점에 그쳤다는 점이 이번 경기에서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 그래도 정우람에게 하루의 휴식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듯.

 

 

 

경기예상

 

 

한화의 기세가 무섭다. 다만 타격의 집중력은 살짝 떨어져가는 중. 박주홍의 투구는 아무래도 기대를 걸기 힘든 반면 린드블럼에게는 방어율 1위라는 절대적 목표가 있다. 두산의 타격은 홈에서 문제가 있긴 하지만 최근의 페이스는 무시할수 없다. 선발에서 앞선 두산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