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19:15 에레디비지 해외축구 발베이크 VS 비테세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발베이크 vs 비테세

 

 

 

경기분석

 

 

발베이크는 스파르타 로테르담 원정에서 0-4로 무너지며 4연패 포함, 시즌 개막 후 7경기 연속 무승행진을 이어갔다. 아직까지 첫승을 신고하지 못한 채 꼴찌에 머물러 있는 상황. 홈에서 공세적으로 첫승 사냥에 나서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공격진은 그래도 나름 제 몫을 해내고 있는 반면 수비진이 1부 팀들의 공격력을 버텨내지 못하고 있어 앞으로의 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아 보인다. 수비 안정화를 위해 자유계약으로 풀려 있던 DF 스포어크슬레데를 긴급 수혈했으나, 당장 데뷔는 어렵다는 소식. DF 판 베어트, 판 더 슬라이스 등의 부상 여파까지 감안하면 비테세 공격진을 제대로 봉쇄할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남는다. 그래도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비테세는 홈에서 시타르트를 4-2로 완파하고 PSV전 대참사(0-5) 후유증을 말끔히 씻었다. 비록 PSV에게 처참히 무너지긴 했지만 올 시즌 1패만을 기록하며 4위 자리를 지켜내고 있는 상황. 지난 시즌 베스트 11의 골격을 대부분 유지하고 있는데다, 9월 A매치 휴식기 이후 상당 수 부상자들이 복귀를 신고한 만큼 당분간 상승무드를 지속할 것으로 예상된다. 리그 8골을 합작 중인 FW 마탑스-MF 린센의 폼이 고르게 좋은 상태이기도 하다. 백업진의 기존 장기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발베이크 원정에선 최근 3경기 3-1 승, 2-3 패, 2-4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예상

 

 

 

원정팀 비테세의 6:4 우세를 예상. 9월 A매치 휴식기 이후 부상자들이 돌아오며 라인업이 정상화된 비테세다. 마탑스-린센 공격듀오의 최근 폼이 좋은 상태이기도 하다. 발베이크의 계속되는 수비불안, 전력누수 여파 등을 감안하면 원정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