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21:30 에레디비지 해외축구 즈볼레 VS PSV에인트호번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즈볼레 vs PSV에인트호번

 

 

 

경기분석

 

 

즈볼레는 흐로닝언 원정에서 0-2로 무릎을 꿇고 3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마침표를 찍었다. 그래도 전 헤라클레스 감독 스테헤만의 부임과 함께 왕년의 화끈한 공격력을 회복했다는 평가. FW 구차네지하드-MF 벨 하사니가 초반 7골을 합작해내는 등 공격진의 초반 폼이 좋은 상태이기도 하다. 홈에서는 한층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주말에는 FW 판 크로이가 마침내 복귀 예정인 반면 DF 파알은 추가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는 소식. 주전 수비수들이 대거 이탈한 포백라인의 불안요소가 결코 가볍지 않아 보인다. 중하위팀 상대로는 백업 수비진을 가동해도 큰 문제가 없겠으나, 이번 주말 상대 팀이 PSV라는 점을 감안하면 안정감 유지가 가능할지 미지수다. 게다가 PSV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내리 9연패를 당하는 등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PSV 에인트호번은 홈에서 흐로닝언을 3-1로 잡고 리그 7경기 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선두 아약스와 승점 동률인 채로 2위 자리를 유지 중인 상황. 승점 1점 차까지 따라붙은 3위 알크마르, 3점 차로 추격 중인 4위 비테세의 최근 기세도 만만치 않은 만큼 이번 주말 승리가 절실히 요구된다. FW 라머스, 페레이로에 이어 여름 신입생 FW 미트로글루마저 출전여부가 불투명해진 상태지만 FW 말렌(리그 7골)의 최근 호조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말렌 원톱에 FW 브루마-MF 베르크베인을 양날개로 기용할 수 있어 선발 라인업을 꾸리는데엔 별다른 지장이 없을 전망이다. 즈볼레 원정에선 2014-15 시즌에 당한 1-3 패배 후 내리 4연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원정팀 PSV의 6:4 우세를 예상. 감독교체 이후 홈 화력이 되살아난 즈볼레지만 수비진 누수가 너무 뼈아파 보인다. PSV 상대로 이변은 쉽지 않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