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19:30 세리에 해외축구 나폴리 VS 브레시아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나폴리 vs 브레시아

 

 

 

 

경기분석

 

 

나폴리는 주중 칼리아리와의 홈경기에서 안첼로티 감독의 3-4-3 변신이 실패로 돌아가며 0-1 충격패를 당했다. 경기 막판에는 DF 쿨리발리가 퇴장당하는 사고까지 터져나온 상황. 여러모로 주중경기 상처가 깊어 보이지만 MF 파비안을 비롯한 일부 주력들을 아꼈다는 점은 호재로 다가온다. 이번 주말에는 다시 4-4-2로 돌아가 정상 라인업을 가동할 예정인 만큼 한층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주중경기 도중 부상으로 교체 아웃됐던 DF 막시모비치는 주말 출전이 가능하다는 소식. 반면 DF 토넬리-쿨리발리는 부상 및 징계로 결장한다. 로마에서 건너온 DF 마놀라스가 건재한 만큼 수비진이 크게 흔들릴 우려감은 없어 보인다. 브레시아 상대로는 2010-11 시즌 홈 0-0 무, 원정 1-0 승 이후 8년여 만에 공식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브레시아는 유벤투스와의 주중 홈경기에서 초반 리드를 지켜내지 못한 채 1-2 역전패를 당했다. 그래도 FW 돈나룸마-발로텔리 투톱을 앞세워 꽤 날카로운 공격력을 발휘했다는 평가. 이 날 경기를 통해 데뷔전을 치른 발로텔리는 특유의 강력한 프리킥 및 중거리슛 능력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높인 상태다. 투톱의 파괴력 만큼은 중하위 팀들을 통틀어 상위 레벨이란 호평을 받을 만하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올 시즌 원정에서 칼리아리(1-0), 우디네세(1-0) 상대로 2승을 거두는 등 홈보다 도리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단, 나폴리 원정에선 2000년대 들어 무승을 기록 중이다.

 

 

 

경기예상

 

 

홈팀 나폴리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전술 실험이 실패로 돌아가며 충격패를 당한 나폴리다. 주말에는 정상적인 4-4-2 라인업을 가동할 예정인 만큼 홈에서 연패를 당하진 않을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