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09.29 21:30 에레디비지 해외축구 위트레흐트 VS 빌럼

 

 

안녕하세요 사보입니다.

 

 

위트레흐트 vs 빌럼

 

 

 

 

경기분석

 

 

위트레흐트는 헤렌벤 원정에서 악전고투 끝에 1-1로 비기며 에먼전 승리(3-1) 기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지난 시즌과 달리 올 시즌 원정에서의 경기력이 좋지 못하다는 평가. 반면 홈에서는 즈볼레(3-1), 에먼(3-1)을 무난히 제압한 바 있어 이번 주말엔 한층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단, 지난 시즌 헤라클레스에서 19골을 넣었던 주포 FW 달마우, 2옵션 FW 바에벡, 수퍼서브 FW 요스텐은 부상으로 주말 출전여부가 불투명한 상태라는 소식. 출전보다 결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3명 모두 결장 시 FW 구스타프손-아바스-커크라는 생소한 스리톱이 가동될 예정인 만큼 평소보다 답답한 공격력을 보여줄 우려감이 짙어 보인다. 빌럼II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3승 2패로 근소한 우위를 나타내고 있다.

 

 

빌럼II는 홈에서 VVV펜로를 1-0으로 잡고 2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지난 시즌 후반기에만 13골을 넣었던 FW 이삭(현 소시에다드)을 붙잡는데 실패했으나, FW 파블리디스가 6경기 6골을 몰아치며 새로운 주포로 떠올랐다는 평가. 수비진도 헤라클레스 원정(1-4)에서만 불안감을 노출했을 뿐, 그 외에는 안정감을 유지하고 있어 당분간 순항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 DF 단컬라이는 이번 주말 복귀를 목표로 재활에 박차를 가했으나, 결국 결장이 유력해졌다는 소식. 지난 경기 선발 라인업에 큰 변동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트레흐트 원정에선 최근 3시즌 0-2 패, 0-2 패, 1-0 승으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경기예상

 

 

홈팀 위트레흐트의 근소한 우세를 예상. 단, 주포 달마우 포함, 공격 3인방의 부상 여파가 가볍지 않은 위트레흐트다.

빌럼II 수비진이 다시 안정화되는 추세라는 점, 최근 폼이 절정인 파블리디스가 한 방을 터뜨릴 수 있다는 점 등을 감안하면 홈 승보다 무승부 쪽에 무게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