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5 23:00 EPL 해외축구 리버풀 VS 레스터시티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리버풀 vs 레스터 시티

 

 

 

 

경기분석

 

 

#리버풀

주중 챔피언스리그 홈경기에서 잘츠부르크에 승리한 리버풀. 하지만 예상과 달리 힘든 경기를 펼쳤다. 전반 36분만에 3-0 리드를 잡고 쉽게 승리하는 듯 했지만 전반 막판 실점 이후 동점을 허용하며 DF 마팁이 부상으로 이탈한 공백을 드러내는 모습. DF 반 다이크와 호흡을 맞춘 DF 고메즈가 많은 실수를 범하며 마팁의 공백을 메우지 못했다. FW 마네,피르미누,살라를 중심으로 삼각 편대의 위력이 폭발했다는 것은 고무적이지만 수비에 생긴 불안요소에 주중 경기로 인한 체력적인 부담이 우려된다.

 

#레스터시티

원정에 나서는 레스터시티. 홈에서 뉴캐슬을 5-0으로 대파하고 4승2무1패의 성적으로 리그 3위에 올라있다. 역습의 속도가 빨라 강팀 상대로 강한 면모를 자주 보여줬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이번 시즌도 첼시와 비기고 토트넘을 잡아낸 바 있다. 우려했던 DF 매과이어의 공백도 DF 쇠윤주가 잘 메우면서 7경기 5실점만을 허용해 안정감이 상당하다. MF 매디슨의 출전여부가 불투명하다는 것은 아쉽지만 리버풀을 맡은 적 있던 로저스 감독은 친정팀을 상대하게 된다.

 

 

 

경기예상

 

 

잘츠부르크 상대로 승리하기는 했지만 개운하지 않은 승리를 거둔 리버풀. DF 마팁의 공백이 수비불안으로 이어졌다. 레스터시티가 빠른 공격속도로 강팀에게 강한 면모를 자주 보여줬다는 점. 시즌초반 기세가 상당하다는 점을 고려할 때 의외로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핸디캡: 리버풀이 리그 7연승을 달리고 있을 정도로 초반 기세가 대단하지만 DF 마팁의 부상으로 생긴 수비진의 균열에 주중 챔피언스리그로 인한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레스터시티전에 나선다는 점에서 로저스 감독 부임 후 공격의 완성도가 높아진 레스터시티의 이변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핸디캡은 레스터시티의 승리를 노려볼 만하다.

 

언더오버: 리버풀의 수비진이 마팁의 부상 이후 흔들리기 시작했다는 점. 레스터시티의 주포 바디의 폼이 올라온 것을 고려할 때 난타전 양상의 경기도 가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