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05 23:00 EPL 해외축구 번리 VS 에버턴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번리 vs 에버턴

 

 

 

 

 

경기분석

 

 

#번리

최근 3경기 연속 패배가 없는 번리. 브라이턴,애스턴 빌라 상대로 원정에서 비겼고 홈에서는 노리치시티를 2-0으로 격파했다. 무엇보다 주포 FW 우드가 2경기 3골을 터뜨리며 부진에서 벗어나 득점포를 가동하기 시작했다는 점. 특유의 선 굵은 축구가 위력을 발휘할 수 있게 됐다. MF 드링크워터,코크의 부상으로 중원의 전력누수가 생길 수 있는 상황이기는 하지만 MF 구드문드손의 복귀에 리버풀전 0-3 패배를 제외하면 홈에서 2경기 5득점 무실점으로 2승을 거두며 홈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에버턴

원정에 나서는 에버턴. 홈에서 맨시티에 1-3으로 패하며 3연패의 부진에 빠졌다. FW 월콧 MF 고메스,그바맹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3경기 8실점을 허용하며 수비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모습. 새로 영입한 선수들의 부진으로 영입효과도 누리지 못하고 있다. 특히 원정에서 유독 경기력이 좋지 않아 실망스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고 번리와의 맞대결은 번리의 16/17 시즌 승격 이후 6경기 3승3패로 팽팽했다. 번리 원정 성적은 1승2패다.

 

 

 

경기예상

 

 

주포 FW 우드의 득점력이 살아나고 있는 번리. 특유의 선 굵은 축구가 3경기 무패로 반등하고 있다. 에버턴이 원정에서 유독 고전하고 있다는 점. 3경기 8실점으로 수비도 흔들리고 있는 만큼 홈 이점이 있는 번리의 우세를 전망한다.

 

핸디캡: 번리가 홈에서 리버풀전을 제외하면 2경기 무실점으로 2승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에버턴이 원정에서 고질적인 약점을 보이고 있는 것을 고려할 때 홈팀 기준 +1 핸디캡은 충분히 번리의 승리를 노려볼 수 있다.

 

언더오버: 에버턴이 최근 많은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가운데 번리의 주포 우드의 득점력이 살아난 만큼 다득점 경기도 가능해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