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분석 및 공유

19.10.27 08:00 NBA 해외농구 디트로이트 VS 필라델피아

 

안녕하세요 픽스터 사보입니다.

 

 

경기분석

 

 

시즌 개막과 동시에 백투백 경기를 치른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홈경기. 이 2경기에서 디트로이트는 1승 1패를 기록했다. 애틀랜타 호크스 전에서 17점 차 대패를 떠안으면서 이틀 연전의 불리함을 극복하지 못했다. 전력 공백, 피로도가 발목을 잡았다. 여기에 블레이크 그리핀도 부상으로 계속 나서지 못하고 있다. 골밑의 위력이 줄어든 상황. 안드레 드루먼드가 고군분투 중이지만 백업이 약하다 보니 세컨 유닛이 나올 땐 어김없이 고전하고 있다. 데릭 로즈의 활약상이 굳건하지만 주전 포인트가드인 레지 잭슨이 부진한 데다 루크 케너드도 기복이 매우 심하다.

 

보스턴 셀틱스와의 첫경기를 승리한 필라델피아 76ers. 산뜻한 출발을 보였다. 특히 알 호포드가 새롭게 합류하면서 수비가 개선되었고 골밑 전력도 더 탄탄해졌다. 조엘 엠비드가 발목 통증으로 출전이 불투명하긴 하다. 하지만 호포드가 센터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데다 카일 오퀸의 존재감도 든든하다. 벤 시몬스, 토바이어스 해리스의 득점력은 여전히 훌륭한 상황. 새롭게 가세한 조쉬 리차드슨도 공수에서 에너지를 더해주고 있다. 해리스의 경우, 디트로이트를 상대로 훌륭한 좋은 사이즈를 통해 미스매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경기예상

 

 

2경기 만에 외곽이 차갑게 식은 디트로이트. 그리핀이 빠진 탓에 골밑 공략도 원활하지 못하다. 그리핀의 빈자리가 큰 상호아. 엠비드 결장 시 드루먼드 봉쇄가 쉽지 않은 필라델피아지만 한 수 위 공격력을 자랑하는 데다 5번 포지션 소화에 능한 호포드도 버티고 있다. 마티스 타이불, 제임스 에니스 등 벤치 자원들의 수비력과 함께 필라델피아가 원정에서 1승을 추가할 공산이 커 보인다.

 

https://cafe.naver.com/gmrrus1